AFC 카타르 아시안컵 E그룹에 속한 대한민국은 조별리그에서 2위로 16강 진출을 하였습니다. 3대 2로 앞선 상황에서 맞이한 후반 추가시간에 말레이시아에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일본과의 16강 대진은 물 건너가게 되었습니다. 향후 양 팀은 결승전에 오르면 맞대결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16강 대진팀은 F그룹의 태국 또는 사우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FIFA 랭킹 130위 말레이시아의 역습에 골을 허용하며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이번 아시안컵에 참가한 팀 중 홍콩(150위) 다음으로 FIFA 랭킹이 낮은 팀입니다.
두 줄 수비를 기본으로 하며 역습을 노린 말레이시아는 위협적인 슛을 여러차례 보이며 후반전 2대 1로 역전까지 하며 대한민국을 고전케 했습니다.
후반 추가시간에 동점골을 허용하며 승리를 놓친 대한민국은 부실한 수비력과 센터 포워드 문제를 안고 토너먼트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부분 전술이 절망적인 클린스만 감독을 보았을 때 토너먼트에서도 고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기력을 보이는 대표팀이지만 앞으로 펼쳐질 토너먼트에서는 모든 선수가 환하게 웃는 멋진 경기들이 펼쳐지기를 바라겠습니다.
AFC 아시안컵 중계
이번 AFC 아시안컵의 중계는 CJ ENM, 쿠팡플레이에서 중계됩니다. tvn, tvn SPORTS, TVING,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하실 수 있으며 CGV 영화관에서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팀 최종 명단
GK
조현우(울산 HD) 송범근(쇼난벨마레)
DF
김영권, 김태환, 설영우, 정승현(이상 울산 HD), 김민재(뮌헨) 김주성(FC서울) 김지수(브렌트포드), 김진수(전북현대), 이기제(수원삼성)
MF
문선민, 박진섭(이상 전북현대), 박용우(알아인), 손흥민(토트넘), 양현준(셀틱),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순민(광주 FC),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슈투트가르트), 황인범(즈베즈다), 황희찬(울버햄튼) 홍현석(KAA헨트)
FW
오현규(셀틱), 조규성(미트윌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