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24는 행정안전부에서 ‘정부 24’를 통해 운영하는 서비스로, 1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했다가 현재는 전국으로 확대시행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에너지바우처, 양육수당, 근로장려금 등 다양한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무엇인지 어디서 신청하는지 찾기 힘들어 놓치는 경우가 있었지만, 이제 보조금24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찾아보세요.
행정안전부 보조금24 신청방법
행정안전부 보조금24에서 정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하는 방법은 정부 24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로그인 후 ‘한 번’의 서비스 이용 동의만 하면 됩니다.
온라인을 이용하기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후 신청서를 제출,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보조금신청조회하기
- 정부24 > 로그인
앱 실행 후 로그인, 메인 화면에서 ‘보조금 24 이용 동의’를 터치합니다.
- 맞춤형서비스 이용동의
이용동의 내용 확인 후 동의함에 체크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 신청 가능 혜택
신청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건 어때요?